적용됨: vmaps/collision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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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됨: vmaps/collision을 적용합니다.

올리기 by arcemu.aio on 2008-09-29, 12:10 am

misoart님의 질문에 의하면 vmaps 적용이 필요할 듯 합니다.
vmaps가 없을 경우 보이지 않더라도 일정 범위 내에 있으면 공격을 시도합니다.
그러다 보니 협공등이 들어갈 경우 층으로 나눠진 곳에 있는 몹들도
층을 뚫고 나오는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지형에 따른 공격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vmaps가 있어야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듯 합니다.
다만, vmaps를 적용하면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는 상당히 느려질 수 있습니다.


arcemu.aio 가 2008-10-06, 11:31 pm에 수정함, 총 2 번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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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적용됨: vmaps/collision을 적용합니다.

올리기 by misoart on 2008-09-29, 3:59 am

아 그렇쿤요 매번 번거롭게 해서 죄송합니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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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적용됨: vmaps/collision을 적용합니다.

올리기 by arcemu.aio on 2008-10-05, 4:44 pm

vmaps 지원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VC 9.0(2008)에서 컴파일 테스트 중이며 테스트가 완료되는대로
새 버전을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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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적용됨: vmaps/collision을 적용합니다.

올리기 by arcemu.aio on 2008-10-05, 9:23 pm

vmaps 지원을 기본적으로 포함한 r9 버전을 공개하였습니다.
vmaps/collision 기능은 configs/arcemu-world.ini 파일의
[Server]
...
Collision="1"
옵션을 통해 제어 가능합니다.

collision 기능을 끌 경우 몹들이 집단으로 공격할 때
집단을 형성하는 범위가 줄어듭니다.
기존 상태로는 보이지 않는 몹들까지 한꺼번에 나오는 문제가 있어서
집단을 형성하는 범위를 줄여서 덜 나오게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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