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Go down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arcemu.aio on 2008-10-25, 9:10 am

정식 서버에서 게임을 해본적이 없다 보니 정식 서버의 수치를 모릅니다.
일단 클라이언트에서 체력이나 지능에 커서를 올릴때 뜨는 수치를 기준으로 설정했는데
이게 정식 서버의 실제 수치와 다른 것 같습니다.
정식 서버 플레이가 가능하신 분들은 캐릭터 정보창에서 체력과 지능에 커서를 올려서
뜬 생명력/마나 수치와 실제 마나 수치등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주시거나
글로 적어서 올려주시면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arcemu.aio 가 2008-11-17, 12:45 pm에 수정함, 총 1 번 수정됨

arcemu.aio
Admin

게시물 갯수 : 314
Registration date : 2008-09-13

사용자 정보 보기 http://arcemu.wowwars.net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baram on 2008-10-26, 12:47 pm

arcemu.aio 씀:정식 서버에서 게임을 해본적이 없다 보니 정식 서버의 수치를 모릅니다.
일단 클라이언트에서 체력이나 지능에 커서를 올릴때 뜨는 수치를 기준으로 설정했는데
이게 정식 서버의 실제 수치와 다른 것 같습니다.
정식 서버 플레이가 가능하신 분들은 캐릭터 정보창에서 체력과 지능에 커서를 올려서
뜬 생명력/마나 수치와 실제 마나 수치등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주시거나
글로 적어서 올려주시면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컴퓨터를 포맷하고 다시 까는 중이라 현재 확인은 힘들지만 ;;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말씀드리면 케릭터 생성시의 초기 생명력/마나 수치값이 없는 것 같았고,

레벨업시 얻는 생명력/마나 수치값이 없는 것 같습니다.

코드가 어떻게 짜여졌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AIO는

가령 케릭터 생명력,마나수치 = C , 체력스탯 = H , 지능스탯 = E 이라면

라고 보면 C = H + E 로 스탯값만 생명력,마나수치에 더 하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케릭터 생성시 주어지는 생명력,마나값(I)과 레벨업시 얻는 생명력/마나값(J)이 공식에 들어가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AIO 옵션중 스탯배율을 조정하는 옵션은 올스탯만 올라가기 때문에 H,E의 값만 올라가는것 이구요.

문제해결로는 차라리 올스탯을 올리는 함수를 없애거나 와우클라의 기본 설정을 건드리지 않는 코드 수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스탯과는 별개로 생명력/마나수치가 케릭터에 기본 적용되고, 스탯은 추가적용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생명력/마나수치를 배율로 올리기 위해선 케릭터의 생명력/마나수치의 토탈값(T)이

T = I + J +(H,E의 연산값)
T = T * 배율변수
로 조정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스탯값과는 무관하게 말이죠.

예를 든 식은 생명력/마나값을 임의로 한데 묶어서 설명했습니다만 실제 소스는 생명력,마나값을 따로 계산식을 적용하고 있겠죠.

baram

게시물 갯수 : 17
Registration date : 2008-10-04

사용자 정보 보기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ophelisis on 2008-10-26, 4:38 pm

음...
본섭에 쪼렙케릭을 하나 만들어서 렙업하면서 수치의 변화를 살펴보는게 빠를까요

ophelisis

게시물 갯수 : 1
Registration date : 2008-10-22

사용자 정보 보기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arcemu.aio on 2008-10-26, 6:20 pm

현재 필요한건 정확한 레벨별 자료 보다는 스탯과 생명력/마나와의 차이 입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체력/지능에 마우스 커서를 올렸을때 뜨는 값의 정보와,
실제 캐릭터의 생명력/마나의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아이템이나 버프류는 가급적 해제한 상태로요.

arcemu.aio
Admin

게시물 갯수 : 314
Registration date : 2008-09-13

사용자 정보 보기 http://arcemu.wowwars.net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baram on 2008-10-27, 2:00 pm

arcemu.aio 씀:현재 필요한건 정확한 레벨별 자료 보다는 스탯과 생명력/마나와의 차이 입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체력/지능에 마우스 커서를 올렸을때 뜨는 값의 정보와,
실제 캐릭터의 생명력/마나의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아이템이나 버프류는 가급적 해제한 상태로요.

arcemu.aio님 확인하셔요.

DOWNLOAD NOW!

-> 70레벨 기준 노특성, 노버프, 노아이템입니다.

타우렌, 노움 스샷도 첨부했는데 타우렌 -생명력 5%증가 종족특성 , 노움 - 지능 5%증가 종족특성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참고하시라고 추가했습니다.

baram

게시물 갯수 : 17
Registration date : 2008-10-04

사용자 정보 보기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arcemu.aio on 2008-10-27, 2:05 pm

baram님... 프리 서버 자료 말고, 정식 서버 자료는 없으신가요?
정식 서버의 수치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arcemu.aio
Admin

게시물 갯수 : 314
Registration date : 2008-09-13

사용자 정보 보기 http://arcemu.wowwars.net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baram on 2008-10-27, 2:16 pm

arcemu.aio 씀:baram님... 프리 서버 자료 말고, 정식 서버 자료는 없으신가요?
정식 서버의 수치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프리서버 자료지만 생명력/마나 배율을 1배로 고정시키고 한거라 차이는 없을 것 같아서 올렸습니다만..

그리고 정식서버는 현재 계정이 없어서 -_-;; 정식클라 접속해서 1레벨 자료라도 올려볼까요?

baram

게시물 갯수 : 17
Registration date : 2008-10-04

사용자 정보 보기

위로 Go down

본섭에 적용된 스탯에 따른 생명력 스샷

올리기 by 초코파이 on 2008-11-09, 2:02 pm

생명력 계산하는데 도움 되시라고 올립니다...
다른 게시판에도 생명력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물어봐도 대답해 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네요...
나름 계산해 보는 수 밖에...
아래 주소 참조하세요

http://img525.imageshack.us/my.php?image=00rc3.jpg

http://img369.imageshack.us/my.php?image=01bu4.jpg

일단은 체력이 생명력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 같구요...
그외에도 레벨, 힘, 민첩, 정신력, 지능 모두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본섭에서도 레벨에 따라서 레벨업을 할때 증가되는 생명력이 올라가거든요...
혹시 공식을 알아내셨다면 어서 적용을 ^^;;;

초코파이

게시물 갯수 : 9
Registration date : 2008-11-01

사용자 정보 보기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クムリウタ on 2008-11-09, 2:13 pm

현재레벨에서 체력만으로 MAXHP를 구한다는 전제하에
레벨에해당하는 체력+(기존체력*9에서 일의 자리수를 반올림인가요? 내림인가요?)
+체력값은*10으로 계산하는거 같습니다. 아닌가요?
avatar
クムリウタ

게시물 갯수 : 57
Age : 27
Registration date : 2008-10-12

사용자 정보 보기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arcemu.aio on 2008-11-09, 8:32 pm

체력 수치만 가지고 생명력을 구하는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체력 - 20) * 10 + 20
단, 체력이 20 이하일 경우 체력 수치가 그대로 생명력이 됩니다.
문제는 이 값이 실제 생명력값과는 다르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실제 정식 서버에서는 어떤 공식으로 구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arcemu.aio
Admin

게시물 갯수 : 314
Registration date : 2008-09-13

사용자 정보 보기 http://arcemu.wowwars.net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초코파이 on 2008-11-09, 11:49 pm

맞아요
인간전사의 스탯을 예로 들었을때
레벨 1일때 본섭 기본체력이 22 입니다.
올인원님 공식을 적용해보자면

(22-20) X 10 + 20 이면

값이 40인데요...
인간 전사의 기초 생명력은 아쉽게도 40은 아닙니다. 본섭의 초기 생명력은 60이죠...
그렇다면 다른 무언가가 또 더해지거나 영향을 미치는게 아닐까요?
일단은 위에서 언급한 레벨 가중치가 빠진듯...

그리고 오늘 뒤져보면서 들은 얘기로는 전사는 힘이 생명력에 영향을, 마나계열은 지능이 영향을, 성기사 같은 넘들은 힘, 지능 모두 영향을 준다고 하던데...
완전 어지럽네요...ㅡㅡ;

초코파이

게시물 갯수 : 9
Registration date : 2008-11-01

사용자 정보 보기

위로 Go down

생명력과 마나에 이은 데미지 오류

올리기 by 초코파이 on 2008-11-10, 12:45 am

전사계열은 어느 정도 본섭과 비슷하게 가는 것 같은데요...
일단 환경설정(arcemu-optional.ini)에서 스탯 배율을 100배로 했구요...
(데미지 차이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수치로...ㅡㅡWink
마법사를 만들어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노스샤이어 계곡에서 화염구를 날려서 늑대를 잡아봤는데요...
데미지가 63이 나왔습니다. 물론 늑대는 한방에 날아 갔죠.
이것저것 테스트하느라 레벨이 "6"이 되어 버렸네요...
(렙업 배율을 20배로 하다보니...ㅡㅡWink

http://img145.imageshack.us/my.php?image=004fm0.gif

그런데 화염구의 데미지가 63이라 하기엔 스탯이 좀...

http://img145.imageshack.us/my.php?image=005km7.gif

혹시나 싶어서 한번 때려봤습니다. 그런데 데미지가 800이 넘게 나오는 군요...
가지고 있는 지팡이는 본섭에서도 마법사에게 초기에 지급되는 "구부러진 지팡이" 임에도 불구하고...

http://img145.imageshack.us/my.php?image=006xj7.gif

내가 알기론 지능이 마법데미지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지능에 커서를 옮겼을때 주문 극대화가 400%가 넘었는데 데미지가 63이 나왔다는건 좀 이상합니다...

초코파이

게시물 갯수 : 9
Registration date : 2008-11-01

사용자 정보 보기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arcemu.aio on 2008-11-10, 10:34 am

기본적으로 스텟 자체가 마법 공격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해당 마법의 레벨과 찍은 특성에 영향을 많이 받지요.
물론 극대화율이 높은 관계로 크리티컬 히트가 뜰 확률은 높습니다.
마법 설명에도 보시면 데미지가 직접 언급되어 있습니다.

arcemu.aio
Admin

게시물 갯수 : 314
Registration date : 2008-09-13

사용자 정보 보기 http://arcemu.wowwars.net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arcemu.aio on 2008-11-17, 12:45 pm

정식 서버 10일 계정으로 테스트해본 결과 캐릭터 창의 지능이나 체력 위에 뜨는 수치는 실제 생명력/마나가 아니더군요...
정확한 공식을 확인하지는 못했고, 그나마 Mangos쪽의 데이터가 정확한듯 해서 그쪽을 이용할지, 아니면 기존 ArcEmu 공식을 다시 쓸지 고민중입니다.
그리고 스탯이 생명력/마나에 직접적인 영향은 주지 않는 관계로 생명력/마나 배율 옵션을 다시 넣을 예정입니다.
추가로 원하시는 분이 계실 경우 마법 데미지 배율도 고려해 보겠습니다.

arcemu.aio
Admin

게시물 갯수 : 314
Registration date : 2008-09-13

사용자 정보 보기 http://arcemu.wowwars.net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magicom9 on 2008-12-27, 11:13 am

arcemu 최신 svn에 보면 branchs/2.4.3/ 폴더에 있는 코어를 컴파일 하여 서버를 연경우는 생명력 수치가 정식서버와 수치가 동일합니다 참고하세요.(디비는 구버전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외 소스를 수정하지 않은 arcemu 최신 리비전의 경우(3.0.3)역시 본섭과 생명력,마나수치는 동일합니다...

aio 쪽의 생명력 구하는 공식이 잘못된것 같네요. arcemu 소스를 분석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magicom9

게시물 갯수 : 1
Registration date : 2008-12-27

사용자 정보 보기

위로 Go down

Re: 준비중: 생명력/마나의 수치 부정확

올리기 by Sponsored content


Sponsored content


위로 Go down

위로


 
Permissions in this forum: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